Oct 3 Oct 3 [상상] 어느 죽음 JS Yoo 상상, 리뷰, 책 기대와 희망이 사그라지며 절망으로 부폐되어가는 과정은 분노와 분노의 연속이다. 모든 희망이 사라져 포기할 때쯤이 되어서야, 차라리 진즉 포기하고 작고 소중한 것들에 행복을 누리는 것이 더 나을 뻔 했다는 씁쓸한 상상을 하기마련이다.
Sep 19 Sep 19 [상상] 가족 JS Yoo 상상, 정신승리 "난 죽어도 엄마처럼은 안될래"라고 큰언니는 소리치며 나갑니다. "엄마 미워 죽겠어. 죽었으면 좋겠어"라고 작은언니는 소리치며 나갑니다. "엄마 싫어"라고 나는 소리치며 나갑니다. 엄마는 아무 말 안하고 일하러 나갑니다. 모두들 뭔가에 쫓기듯이 나가버립니다.
Sep 18 Sep 18 [상상] 비너스 JS Yoo 상상, 정신승리 그녀가 왜 비너스인지는 몰랐는데 어느날 알게 되었다. 하지만 안 것은 그 때 그 여자 뿐이다. 어느날 TV를 보다가 알았다. “사랑의 비너스”라는 노랫말과 함께 어떤 여자가 가슴을 두 손으로 받치고 있는 브래지어 광고였다. 그 때 비너스라는 말의 정확한 뜻은 몰랐지만 비너스가 브래지어 이름이 아닌것만은 알았따. 다만 비너스는 저렇게 이쁜 여자가 옷을 벗고 있는 것이구나 하는 정도만 느꼈을 뿐이었다.
Sep 17 Sep 17 [상상] 사랑과 슬픔 JS Yoo 상상, 정신승리 영혼은 사랑에 끌리고 밀려 난다. 저기 더 큰 사랑에 여기 내 안의 사랑이 끌려 간다. 큰 사랑은 작은 사랑을 끌어내 크게 만든다. 그래서 사랑은 이상이다. 항상 나보다 더 큰 사랑을 찾는다. 그래서 사랑은 이기적이다.